스튜디오, 1인 방송실, 편집실, 공연장 등 다양한 기자재 보유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는 ‘미디어교사 양성과정’ 교육을 지난 7일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는 ‘미디어교사 양성과정’ 교육을 지난 7일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서산문화원에는 최신 미디어 문화시설의 조성으로 서산지역 시민들의 영상문화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가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는 라디오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 1인 방송실, 편집실은 물론 DVD감상실, 다목적회의실, 공연장과 다양한 기자재를 보유하고 있다.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서산문화원장 편세환)는 다양한 미디어활동을 시작하였고 첫 교육 사업인 ‘미디어교사 양성과정’ 교육을 지난 7일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미디어교사 양성과정’은 서산시의 후원으로 추진하는 교육사업으로 서산시민 누구나 미디어교육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미디어에 처음 접하는 참여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과정을 통해 보조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미디어교사 양성과정’의 목표이다.

편세환 서산문화원장은 “풍부한 미디어 콘텐츠가 제작되는 시대에 많은 시민들이 배우고자 하는 욕구가 있었을 것”이라며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가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미디어 활동을 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교사 양성과정’은 8월 13일까지 매주 화, 목 오전 10~12시 12회차 교육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