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기 환경부 차관, 충청권대기환경연구소 방문
상태바
홍정기 환경부 차관, 충청권대기환경연구소 방문
  • 문윤식 기자
  • 승인 2020.07.1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오존 집중관리를 위한 측정소 운영 및 취약사업장 관리실태 현장점검
홍정기 환경부차관 맹정호 서산시장과 대기환경 안전실태 점검
지난 8일 맹정호 서산시장과 홍정기 차관이 현장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지난 8일 맹정호 시장과 홍정기 차관이 현장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홍정기 환경부차관이 지난 8일 서산시를 방문해 여름철 대비 오존 집중관리를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홍 차관은 충청권대기환경연구소와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 2곳을 방문해 측정소 운영현황과 대형사업장 관리실태에 대해 집중 점검했다.

충청권대기환경연구소는 2019년 말 설치되어 충청지역 대기오염에 관한 과학·종합적인 데이터 구축 및 미세먼지 2차 생성과정에 대한 분석‧연구를 위해 설치된 유인측정소다.

이에 홍정기 차관과 맹정호 서산시장은 여름철 오존 관리를 위해 측정소 운영현황과 첨단장비인 악취시료 자동채취장치 등을 시연·점검했다.

이어 홍 차관은 전국 최초 설립 예정인 미세먼지 정도관리센터 신축 현장을 방문하고 서산시가 대기환경 분야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환경부에서 지속 지원키로 했다.

또한, 대형 사업장인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을 방문해 공정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배기가스 관리상태와 오존 발생저감장치 운영실태를 점검하고 각종 사고 예방방안을 철저히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맹정호 시장은 “여름철 환경문제에 대비,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홍정기 환경부 차관님과 집중 점검하게 되었다”며 “각종 환경문제에 사전 대비하고 미세먼지 정도관리센터 신설 등을 통해 살기 좋은 서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세먼지 정도관리 기능을 총괄하는 ‘미세먼지 정도관리센터’는 오는 8월 준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