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하나이비인후과’는 지난 2일 저소득층 의료복지 강화 ‘나눔협약’ 체결했다.
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하나이비인후과’는 지난 2일 저소득층 의료복지 강화 ‘나눔협약’ 체결했다.

동문2동(동장 박성현)·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신철)는 서산시 터미널 인근 하나이비인후과(원장 강선호)와 지난 2일 동문2동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과 저소득층 의료지원 강화를 위한 ‘동문2동 상상플러스’ 나눔협약을 체결했다.

‘동문2동 상상플러스’란 동문2동과 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관협력 복지사업 통합브랜드명으로, 서로(相)가 서로(相)를 보살피며 함께 하는(plus) 지역공동체를 만들자는 뜻을 담고 있다.

2018년 7월 첫 번째 나눔협약 이후 현재까지 지역내 34개 업체가 협약을 맺고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나눔냉장고 운영 그리고 각종 식료품 꾸러미 등을 협약업체로부터 지원받아 2020년 상반기에만 총 1,200여만 원 상당의 물품을 2,000여 명의 주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어 지역복지 활성화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이 날 하나이비인후과와의 의료 나눔협약으로 단순히 식료품 지원에 그치지 않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에게 이비인후과 단순상담에서 무상 의료지원까지 가능케 함으로써 다양한 복지 인프라 구축을 강화하였다.

동문2동 박성현 동장과 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신철 위원장은 ‘코로나로 모두가 어렵다고 하는 이 험난한 시기에 적극적인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하나이비인후과 강선호 원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사랑의 의료지원이 앞으로 협약을 넘어 저소득층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실질적인 의료혜택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