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불편해충 대량발생으로 긴급 일제방제에 나섰다.
서산시는 불편해충 대량발생으로 긴급 일제방제에 나섰다.

최근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와 봄부터 잦은 비로 습해진 날씨 탓에 노래기, 검정날개버섯파리, 하루살이 등 불편해충이 대량 발생하여 생활 속 불편이 가중되었다. 이에 서산시는 그간 1인 방역인부 운영체계에서 전문업체, 직영팀의 공동방역시스템으로 전면개편・방역기동반을 편성하여 대규모 하천 등에 일상 속, 즉각 방제를 실시하였다.

특히, 7월 3일에는 성연천(5.2km)인근에 대대적인 방제를 실시하였다. 기존 주민신고 시 보건소 직영팀, 성연면 방제팀을 통한 부분방제를 실시하였으나 지속적으로 해충이 대량 발생하고 시민의 불편감을 초래하여 보건소・성연면사무소 직영팀, 전문방역업체 7팀의 협업을 통해 성연천 일대 일제방역 추진에 나섰다.

위생해충으로부터 취약한 지역을 중심으로 물이 고여있는 웅덩이 등에 유충구제작업, 하천변은 특수방역차량을 이용한 살충분무와 하천내 늪지, 풀숲 등에는 연막소독을 병행하였고 앞으로도 해충의 개채수 감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방역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시에서는 위생해충 방역소독 신고센터 「모기요」를 운영해 주민 신고 시 신속한 방제를 실시함으로써 감염병 매개체인 모기나 위생해충 등의 번식을 막고, 방역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김지범 보건위생과장은 “코로나19 방역과 함께 하절기 각종 감염병의 원인이 되는 위생해충 및 시민들의 불편을 초래하는 불편해충의 번식을 막아 감염병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보건소 방역팀(☎661-652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