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제빵사 체험 진행
상태바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제빵사 체험 진행
  • 김영선 기자
  • 승인 2020.07.0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빵사 직업체험은 10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과 지난달 23일, 26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다.
제빵사 직업체험은 10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과 지난달 23일, 26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다.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주영)은 자신의 진로를 설정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제빵사 직업 체험을 진행하였다.

제빵사 직업체험은 10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과 지난달 23일, 26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다. 직업체험은 전문가와 함께 직업체험활동을 함으로써 진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2차 직업체험은 제빵 관련 전문직업인을 만났다. 직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컵케익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빵을 먹기만 했는데 직접 해보니까 손이 많이 가는 걸 알았어요. 오늘 만든 컵케익 말고 다양한 빵도 만들어 보고 싶어요”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하여 다양한 지원에 힘쓰고 있다. 2020년도에는 신체적, 심리적 자기관리 능력 배양을 위한 집단프로그램과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요원 자격증취득과정 등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