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충남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등에서 ‘2020년도 충청남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개최됐다.
서산시는 7종목에 22명이 참가하여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를 획득하여 충남도내 시군구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충남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등에서 ‘2020년도 충청남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개최되었다.

서산시는 7종목에 22명이 참가하여 금메달 3, 은메달 2, 동메달 3개를 획득하여 충남도내 시군구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충남지부에서 주관하는 이 대회는 장애인의 기능향상 촉진 및 사회참여를 실현하고, 사회와 기업의 장애인 고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여 취업기회 확대 및 직업안정을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금상을 수상한 3(정영숙, 박재민, 유태광)은 충남 대표로 9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전국장애인기능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졌다.

수상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컴퓨터활용능력 금메달 박재민 한복 금메달 정영숙 Word Processor 금메달 유태광 화훼장식 은메달 김승순 워드프로세서 은메달 가유정 워드프로세서 동메달 왕유정 컴퓨터활용능력 동메달 백수영 그림 동메달 윤광민

 

<미니인터뷰>

7명이 출전하여 메달이 무려 5개가 나왔다!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전현숙 강사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전현숙 강사

코로나19로 본의 아니게 온라인 수업을 하게 됐다. 열심히 준비했지만 감사하게도 준비한 것보다 훨씬 더 좋은 성과를 냈다. 7명이 출전하여 메달이 무려 5개가 나왔다. 그 덕에 충남에서 처음으로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 워드프로세서나 컴퓨터활용능력은 지체장애가 아닌 발달장애 친구들이 다른 장애인들과 겨뤄 획득한 결과다. 정말 자랑스럽다.

이제 다시 시작이다. 9월 전국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또 열심히 도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