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오픈했어요-울릉도분식

‘서산시 안견로314’ 울릉도분식은 건강이다

서산시 안견로314 ‘울릉도분식’ 실내
서산시 안견로314 ‘울릉도분식’ 실내

우리 집요? 뭐니 뭐니 해도 산채비빔밥이 최고죠. 울릉도에서 직접 공수해온 부지깽이나물, 눈개승마나물, 취나물이 비빔밥에 다 들어가요. 약효들이 워낙 좋잖아요. 우리 집 비빔밥 드시고 서산시민 모두가 건강해지시길 기원합니다.”

울릉도분식 비빔밥
울릉도분식 비빔밥

서산시 안견로 314(1)에 위치한 울릉도분식은 지난달 오픈하여 손님을 맞고 있는 신설업체다. 이곳 분식점 이름이 굳이 울릉도의 지명을 딴 이유는 바로 박예길 대표의 남편 고향이 울릉도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울릉도의 해풍 맞은 황토에서 자란 나물들이 약효 또한 뛰어나다는 걸 알았기 때문이다.

부지깽이나물은 다른 말로 천문동이라 하여 한방에서는 진해, 거담, 해열제로 쓰고, 강장, 강정제로 음위(陰痿)에 처방·배합한다.

눈개승마나물은 인삼맛, 두릅맛, 고기맛이 난다고 하여 삼나물이라 하는데 이 나물 속에는 사포닌을 다량 품고 있어 고지혈증,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현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그밖에도 해열, 가래, 원기부족, 편도선염, 초기 감기증상 등의 한방 약재로 처방되고 있다.

취나물은 근육통, 관절통, 요통, 두통 등에 효과가 있으며 변비가 심한 사람에게 좋다. 또한 가래를 삭이고 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능이 있는데 무엇보다 급성인 질환보다는 만성적인 질환에 효과적이다.

이상의 예에서만 보더라도 울릉도분식은 여름철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약재를 세트로 넣어 건강을 선물하는 보양식이다.

박예길 대표
울릉도분식 박예길 대표

박예길 대표는 사촌 아주버님이 직접 뜯어서 보내주시는 채소로 만든다라며 내 식구가 먹어도 안전하고 믿을만한 채소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여름철 음식으로는 서리태콩국수 등을 판매하는데 특히 서리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리 콩을 직접 갈아서 손님상에 올려 낸다.

이렇듯 분식이 먹고 싶을 땐 배달의 민족 울릉도분식으로 연락하면 시내 전지역으로 배달된다.

 

울룽도분식

영업시간: 아침 10:00~ 저녁 8:30(일요일 휴무)

문의: 041 666 0868

위치: 서산시 안견로 314

메뉴: 산채비빔밥, 서리태흑콩국수,  쫄면, 라면, 잔치국수

서산시 안견로 314
서산시 안견로 314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