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18일 기본계획 변경 용역 착수보고회

충남도는 18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안면도 지방정원 조성 기본계획 변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용찬 행정부지사와 도 관계 공무원, 용역 수행기관, 외부자문단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착수보고회는 보고, 토론 및 의견 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도 산림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가 관리하는 안면도 지방정원은 태안군 안면도 일원에 시설지구, 숲치유지구 등 20㏊ 규모로 조성 중인 정원으로, 오는 2023년 개원할 예정이다.

이번 기본계획 변경 용역은 1단계를 마친 안면도 지방정원의 2단계 조성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변화된 정원 정책 및 트렌드를 반영하고, 차별성 있는 조성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한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변경 용역을 맡은 용역사가 이번 용역의 개요와 세부 내용 추진 계획 및 장기 발전 구상 등을 발표했다.

용역사는 국내·외 유사사례를 조사하고, 사업 여건과 선행사업 등을 파악해 2단계 사업을 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안면도 지방정원 조성과 관련해 변경 용역 추진 시 고려할 사항 등 자문위원들의 의견도 검토·반영할 방침이다.

김 부지사는 “정확한 비전과 목표를 설정해 1단계 사업 추진 시 미흡했던 부분을 개선하고, 발전시켜 바다와 숲이 공존하는 지역적 특성을 잘 살린 차별화된 정원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