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농촌융복합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터”

신성대학교 6차산업지원연구소 제품개발실
신성대학교 6차산업지원연구소 제품개발실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각종 산업분야 연계강화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최근 ‘6차산업지원연구소를 신설했다. 이는 지역 대학이 중심기지로서 농업경영체들의 6차산업을 지원·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충청남도는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기반으로 1차ㆍ2차ㆍ3차 융복합산업화를 촉진하고 창업 및 기업유치를 활성화함으로써 지역의 경제활동 다각화와 소득ㆍ고용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나아가 지자체와 유관기관이 지원하는 시스템 안착과 개별 농식품 경영체 역량 강화가 산업화 경쟁력 제고로 이어지는 선순환체계 구축 전략을 수립했다.

당진시 6차산업 가공 상품(청삼수 한방 샴푸·린스·바디워시, 천연 수제비누, 천연벌꿀, 바이오죽염)
당진시 6차산업 가공 상품(청삼수 한방 샴푸·린스·바디워시, 천연 수제비누, 천연벌꿀, 바이오죽염)

이에 신성대학교 ‘6차산업지원연구소는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농업경영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산··관 협력모델을 정립하여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농업경영체의 6차산업화, 청년·중장년 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함으로써 산학협력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계획이다.

지역 농업경영체의 6차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6차산업협의회 구성 6차산업 가공 상품 및 기술개발(R&D), 시제품 제작, 사업화 지원 6차산업 농업경영체 및 (예비)창업자의 기술 및 경영지도, 멘토링 대학 보유 시설 및 연구 장비의 공동 활용 정부지원사업 정보 제공 및 산학협력 연계 청년, 중장년 (예비)창업자의 기술 및 제품개발, 사업화 지원 등을 연계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6차산업지원연구소장 고용식 교수는 당진시 6차산업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중간지원조직으로써 지자체, 유관기관 및 농업경영체와의 협력을 통해 네트워크 및 역량 강화, 경쟁력 제고 등 지역의 농촌융복합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신성대학교 6차산업지원연구소(041 350 1209, 041 350 1243)로 문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