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의 용감한 시민, 소중한 생명 살려”
상태바
“4인의 용감한 시민, 소중한 생명 살려”
  • 최미향 기자
  • 승인 2020.05.1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경찰서, 용감한 시민에게 감사장 수여
박진성 서산경찰서장이 19일 서부지구대에서 시민의 생명을 구한 용감한 시민 4명에 대해 감사장을 수여했다.
박진성 서산경찰서장이 19일 서부지구대에서 시민의 생명을 구한 용감한 시민 4명에 대해 감사장을 수여했다.

 

서산경찰서(서장 박진성)19일 서부지구대에서 시민의 생명을 구한 용감한 시민 4명에 대해 감사장을 수여했다.

조 모씨를 비롯한 3(oo, 00, 00)의 시민들은 흉기를 든 가해자에 의해 과다출혈로 생명이 위독한 피해자를 긴급조치하고, 가해자를 추적하며 경찰에 신고, 검거하는 데 도움을 줬다.

 

 

조 모씨는 당시 식당 뒷골목에서 사람이 넘어지는 소리를 듣고 다가 가보니 여성 한 분이 쓰러져 있고, 흉기를 든 남자가 도주를 하려고 했다. 이에 한명은 과다출혈을 막기 위해 지혈을 실시하고 나머지는 가해자를 추적했다. 피해자가 심정지까지 오는 상황이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경찰과 119의 발빠른 대처로 생명을 살리고 범인도 검거할 수 있었다며 당시의 긴박한 상황을 설명했다.

조 모씨는 서산경찰서 서부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회장 김경태) 회원이기도 하다. 수여식에는 서산경찰서 서부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노승민 고문, 김경태 회장을 비롯하여 장승재 충남도의원이 축하 차 참석했다.

 

 

이에 박진성 서산경찰서장은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용감한 행동으로 시민의 생명을 구한 시민들께 감사하다보다 더 안전한 치안환경에 힘쓰겠다며 치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