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6일부터 6주간 매주 화요일 아카데미 운영

서산시가 주민주도 지역사회 변화를 견인해 나갈 지역 리더 양성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2020. 서산시 주민자치 아카데미』수강생을 모집한다.
서산시가 주민주도 지역사회 변화를 견인해 나갈 지역 리더 양성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2020. 서산시 주민자치 아카데미』수강생을 모집한다.

서산시가 주민주도 지역사회 변화를 견인해 나갈 지역 리더 양성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2020. 서산시 주민자치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실시되는 주민자치 아카데미는 공동학습과 토론과정을 병행한 강의와 토론, 실습, 견학 등 균형감 있는 학습으로 구성되어 전문가를 통한 주민자치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강의주제는 ▲실질적 주민참여에 대한 고찰 ▲ 주민자치제도의 이해 ▲ 주민주도형 마을만들기 ▲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의 이해 ▲ 서산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에 걸쳐 총 6주간 진행된다.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강좌이나 자치활동가 육성을 위해 전 과정 80%이상 출석할 경우에만 수료증이 수여된다.

특히 향후 각 지역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 교육을 이수할 경우 사전 의무교육이 면제되는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청 시민공동체과 주민자치팀(041-660-217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길 시민공동체과장은 “이번 주민자치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주민자치제도 흐름을 이해하고 주민자치 환경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2020년 주민 자치사업 활성화를 위해 3억1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주민자치회 및 위원회 자치시범사업과 주민참여형 소규모 공동체 지원사업 등을 통해 주민 스스로 지역과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대안을 모색함으로써 ‘선진 주민자치 지역’으로의 변화에 성큼 다가서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