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완료를 목표로 석남동 공동묘지 정비사업 추진

맹정호 시장이 지난달 29일 석남동 공동묘지에서 정비사업 추진에 따른 합동 위령제에서 분향 및 헌주하고 있다.
맹정호 시장이 지난달 29일 석남동 공동묘지에서 정비사업 추진에 따른 합동 위령제에서 분향 및 헌주하고 있다.

서산시는 지난달 29일 석남동 공동묘지에서 정비사업 추진에 따른 합동 위령제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위령제는 서산시가 인구 증가로 인한 도심권 확장과 양대동 도시계획도로 개설 및 도시개발계획에 대비해 쾌적한 삶의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석남동 공동묘지 정비사업의 본격적인 실시를 앞두고 진행됐다.

시는 석남동 286-13번지에 소재한 석남동 공동묘지 19,631㎡·607기 중 양대동 도시계획도로 개설 사업에 6,376㎡의 면적을 편입시키고 267기에 대해 묘지이전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나머지 13,255㎡에 대해서도 지난해 7월부터 일제 현황 조사를 실시해 유연분묘 41기와 무연분묘 299기 등 총 340기의 분묘를 확인했다.

또한 사업 추진을 위해 연고자가 확인된 유연분묘 41기에 대해서는 보상액 산정을 위한 감정평가를 거쳐 연고자와의 묘지 이장 보상협의를 조속히 추진할 예정이며, 무연분묘 299기에 대해서는 묘지정비에 대한 개장공고 등 필요한 행정절차를 이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참석해 분향 및 헌주한 맹정호 시장은 “석남동 공동묘지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더욱 쾌적한 도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시미관 개선과 지역 발전을 위해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리고, 유연분묘 이장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