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발견 시 통합지원 서비스 제공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달 22일 1차 서산시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달 22일 1차 서산시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지난달 221차 서산시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서산시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는 서산 지역 내 위기청소년을 발견하고 통합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공기관 및 아동·청소년 관련기관 실무자 16명으로 구성되어 사례관리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위기청소년 사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연계기관 실무자들이 모여 분과위원회로 진행되었으며, 보호·지원이 단절되지 않고 청소년의 특성을 고려한 상담지원, 보호자에 대한 사회지지 체계 마련에 대한 실질적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서산지역 고위기청소년에 대한 기관간 연계서비스 제공 사례 공유로 협업체계를 강화하는 시간이 되었다.

박주영센터장은 서산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서산시청소년안전망 활성화를 위해서는 유관기관간 협조가 중요하며, 특히 실무자간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때 필요에 맞는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진 청소년을 위해 책배달서비스 책과 함께 뒹굴뒹굴’,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eosan1388)을 통한 응원 댓글 이벤트로 청소년을 지원하였다.

청소년전화138824시간 심리정서지원 전화상담으로 운영되며,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언제든 1388 또는 041-669-2000으로 신청하면 도움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