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청업체 직원, 크레인에서 떨어진 원형철관에 깔려 숨져

사고현장에는 사고자의 안전모가 떨어져 있어 사고의 상황을 연상케 하였다.
사고현장에는 사고자의 안전모가 떨어져 있어 사고의 상황을 연상케 하였다.

 

봄철 나른해진 날씨 탓으로 공사현장의 안전사고에 대한 빨간 불이 들어왔다.

지난 23일 오전 930분경 서산시 팔봉면 양길리에 위치한 담수지(노지의 빗물을 받아 두었다가 댐으로 퍼 올리는 시설) 공사 현장에서 사망사고가 발생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서산지사에서 팔봉면 금학1리에 조성공사인 금학지구농촌용수개발사업’(저수지 공사)의 일환으로 현재 공사 진척은 85% 정도 진행되고 있다.

사고는 카고 크레인에 실려 있던 700mm원형철관이 결속이 풀리면서 밑에서 작업하던 하청업체 직원 한 모 씨(61)를 덮치면서 발생했다. 한 모 씨는 긴급히 서산의료원으로 이송되었으나 도착 직 후 안타깝게도 사망했다.

한편, 인근 주민들 사이에서는 공사발주처인 한국농어촌공사 서산지사 관계자가 사고 다음 날 현장에 나와 보는 등 사고 대응에 안일하다는 비난이 일기도 했다.

또 일부 주민들은 한국농어촌공사가 사고 이틀 뒤인 25일에 농사철 대비 공사가 시급하다는 이유로 공사를 바로 재개하자 안전대책 마련에 소홀한 것 아니냐. 고인에 대해 장사도 치루지 못했는데 공사를 재개하는 것은 예가 아니다며 씁쓸해 했다.

한편, 경찰은 사고현장에 폴리스라인을 치고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