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주)아미코젠퍼시픽 서산센터

46개의 ‘유전자 분석’으로 완벽한 내 몸 다스리기!

(주)아미코젠퍼시픽 서산센터
(주)아미코젠퍼시픽 서산센터

얼마 전 젊은 나이에 췌장암을 앓다 세상과 이별한 남자분의 장례식이 있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떨어지지 않은 발걸음을 옮긴 고인은 과연 어떤 심정이었을까. 그날 아들을 잃은 어머니는 남편도 췌장암으로 유명을 달리했다며 자신의 가슴을 먹먹하도록 때렸다.

죽음, 우리 인간에게 넘을 수 없는 벽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죽음의 문턱은 아닐까. 죽음이란 두 글자는 생각만으로도 가슴이 아프다.

정상인에게는 매일 5천여 개의 돌연변이 세포가 생긴다고 한다. 물론 우리에게는 거뜬히 물리칠 수 있는 면역세포라는 무기가 충전되어 있지만 유전적 질병이 내 몸에 내재되어 있다면, 그때는 말이 달라진다.

유명을 달리한 고인도 미리 자신의 유전자를 검사했다면 이런 불상사는 막을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든다.

서산시 서해로 3579-3 G3108에서는 법률이 허용하고 있는 범위 내에서 유전자 검사를 하고, 그에 맞게 내 몸에 지닌 특정 질환을 밝혀 완벽한 맞춤식 케어를 해주고 있는 아미코젠퍼시픽 서산센터가 있다.

아미코젠은 독일 회사가 기술료만 100억을 지불한, 혁신적인 생명공학과 맞춤형 유전자의 대한민국 1위 효소 전문기업이다. 서울대학교 식품공학과를 졸업하고 카이스트 생물공학과 석박사에 이어 27세 젊은 나이에 경상대학교 미생물학과 교수에 임용된 신용철 대표가 이 회사를 설립했다.

벌써 창립 20주년을 맞는 아미코젠그룹의 아미코젠퍼시픽1,150억 원 규모의 매출과 200명의 직원을 거느린 국내 바이오산업 1세대이자 벤처기업이며, 생명공학과 맞춤형 유전자 비즈니스의 선두주자다.

같은 사람이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먹어도 누군가는 효과가 있고, 누군가는 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 그것은 바로 유전자 때문이다.

서산시대는 다음 달이면 특허기술을 활용한 또다른 화장품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는 아미코젠퍼시픽 서산센터 오윤호 센터장을 만났다.

 
(주)아미코젠퍼시픽 서산센터 실내
(주)아미코젠퍼시픽 서산센터 실내

<미니인터뷰>

아미코젠퍼시픽 서산센터 오윤호 센터장

타고난 특성을 알 수 있다면, 그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와 효과적인 대처가 가능

 
㈜아미코젠퍼시픽 오윤호 센터장
㈜아미코젠퍼시픽 오윤호 센터장

Q 어떤 회사인지 말해달라

바이오의약, 건강식품, 화장품 사업을 하는 회사로 중국, 핀란드, 스웨덴 등에 관계사를 설립했고, 미국과 일본 그리고 유럽과 동남아 등에 20개 이상의 사업파트너를 보유한 세계적 기업이다.

서태안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회사일 수도 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세계가 인정하는 기술력을 가진 회사가 바로 여기다. 기술성 A등급의 코스닥 상장 효소 전문기업이다.

2015년에는 대한민국 글로벌리더에 선정되는가 하면 세계 일류상품인증과 1천만 불 수출의 탑 수여, 대한민국 기술 대전 우수기술 표창장, 보건복지부 장관 식품 분야 최우수상 수여, 수출의 날 대통령 표창 등을 받았다.

Q 유전자 검사를 권하고 싶은 분과 검사로 알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나?

특정 질환 즉 암, 당뇨, 고혈압, 고도비만, 심혈관질환 등에 대해 가족력이 있는 분들이 하면 좋다. 일터나 집 등 유해 호르몬이 만들어지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지 궁금한 분들과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분들, ‘난 왜 친구들 보다 늙어 보일까?’라고 고민하시는 분들, 커피를 마시면 심장이 두근거린다는 분들 등등 무수히 많은 분들인데 나는 개인적으로 자신의 유전자 정도는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다.

유전자로 알 수 있는 것은 암, , 비만, 피부, 성격, 적성, 혈압, 아이큐, 당뇨, 치매, 대머리, 암 등 여러 가지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유전자 안에는 한 사람이 만들어지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이미 정해진 무수한 정보가 담겨있다. 아주 작은 정보의 입자들이 모여 라는 특별한 한 사람이 존재한다.

나의 타고난 특성을 알 수 있다면, 그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와 효과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건강한 아름다움, 건강한 행복추구를 지향하는 아미코젠의 DNA 기술력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시장에서도 찬사를 보낸다. 그만큼 우리 회사제품은 믿을만하다.

기대할 만한 게 다음 달에는 또 특허기술을 활용한 화장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세상의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멋진 삶을 영위하길 기원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