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 물품 기부

(왼쪽부터) 동부시장전담의용소방대장·서산여성의용소방대장·서산시장·서산남성의용소방대장·양대지역대장

서산소방서(서장 강기원) 의용소방대는 소외계층에 따뜻한 용기를 전하기 위해 지난달 26일 서산시청을 방문해 250만 원 상당의 코로나19 극복 물품(손 소독제)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코로나19 극복 기부활동은 서산남성의용소방대, 서산남성의용소방대 양대지역대, 서산여성의용소방대, 동부시장전문의용소방대 소속 의용소방대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마련됐다.

이밖에도 서산소방서 관내 의용소방대 26개 대는 곳곳에서 지역사회 방역봉사와 공적 마스크 판매 지원활동, 성금 기금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봉사와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지대규 서산남성의용소방대장은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힘을 보태준 의용소방대원분들게 감사드리며, 모두가 한 마음으로 힘을 모아 이 힘든 시기를 극복해낼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 연계 교육복지지원센터 긴급 물품지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 교육복지지원센터는 지난달 30일 서산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초·중학교 취약계층 학생 100명에게 수제 면마스크, 손세정제, 교체용 마스크 필터, 간편 일회용 마스크 총4종을 자택 배송으로 지원했다.

이번에 지원한 물품 중 수제 면마스크는 ()서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학수)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제작했는데 필터 교체가 가능하도록 개조한 환경 친화적 마스크로서 사랑나눔 수제마스크다. 이에 교육지원청에서는 장기적인 마스크 사용에 필요한 교체용 마스크 필터와 손세정제, 일회용 간편 마스크 등을 함께 자택으로 배송했다.

이선희 교육장은 시대적 위기 상황에서 더욱 세심한 배려와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특히 수제 면마스크를 지원해 사랑 나눔이 가능토록 협력해 준 서산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서산교육발전과 청소년을 위한 긴밀한 연대와 협조를 이루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개학을 앞두고 사회적 거리두기 및 개인위생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현실에서 취약계층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긴급 지원이 이루어져 개학 후 학교생활 전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케이앤제이씨, 서산시의회 통해 방역물품 기부

손세정제 400개 기부에 서산시의회 감사패 전달

 

케이앤제이씨(대표 윤정현)가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를 통해 방역물품을 기부하며 지역 사회를 훈훈케 하고 있다.

지난달 31케이앤제이씨 윤정현 대표는 임재관 의장을 찾아와 서산시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당사에서 생산한 320만 원 상당의 손세정제 400개를 기부했다.

시의회는 지난주 윤 대표가 임재관 의장에게 손세정제 기부 의사를 밝혀옴에 따라 방역물품 전달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 의장은 윤 대표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임재관 의장은 우리 국민들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이웃을 서로 도와가며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왔다오늘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된 방역물품이 서산 시민들의 위생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달된 400개의 손세정제는 서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