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중학교

▲ 서산중학교 축구부 단체사진. <사진 서산중학교>

서산중학교(교장 백영철)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예산에서 열린 2015학년도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충남지역 축구대회에 참가해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충남 각 지역에서 지역 예선을 통해 대표로 선발된 실력 있는 팀들이 출전해 각 팀의 기량을 선보였다. 전반 25분과 후반 25분씩 리그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서산중은 모든 경기에서 뛰어난 체력과 전술을 선보이며 우승을 차지했다. 서산중은 예선에서 온양중에 5:1로, 예산중에 4:0으로 승리를 거뒀으며, 4강전에서는 부여중에 5:1로, 결승전에서는 대천중을 5:2로 이겨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서산중은 이번 대회의 우승으로 충남지역의 축구 대표 자격을 얻었으며, 11월에 열리는 전국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한편, 서산중학교 축구팀은 모두 18명(지도교사 안진우)으로 2학년 4명, 3학년 14명의 학생으로 구성돼 있다. 주장 장원호 학생은 “평소 꾸준히 체력 훈련과 기술 습득 훈련을 받아와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안진우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평소에 성실하게 훈련에 임하고 지도에 잘 따라 주어서 좋은 성과를 낸 것 같다”며 “11월에 있을 전국 대회도 철저히 준비해 좋은 결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