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졸업식 실시

서산중학교 졸업식 모습
서산중학교 졸업식 모습

 

서산중학교(교장 전영택)는 지난 8일 본교 체육관에서 3학년 졸업식을 실시하였다.

언제나 너희 꿈을 응원할게! 여러분 사랑합니다.”라는 타이틀로 중학교 3년의 시간을 정리하는 이 자리에는 여러 내빈들과 부모님, 학생들이 모여 함께하였다.

교장선생님 축사로 고등학교 3년간 전심으로 노력할 것’, ‘부정·부패·불공정의 편에 서지 말 것의 두 가지를 당부하였다.

본교 강현구 운영위원장은 열심히 공부하기, 진실하고 좋은 친구 만들기, 항상 올바르고 긍정적인 사람 되기의 3가지를 당부하며 축사에 갈음한다고 말했다. 홍대중 총동창 회장은 새로운 각오로 성실히 고등학교 생활을 해 나갈 것인생의 고난에 당당히 맞서 이겨낼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 맹정호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은 축전으로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였다.

각반 교사는 직접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졸업장을 수여하며 안아주고 격려하며 중학교에 진학하는 제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후 교사들의 졸업축하와 당부 말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고 신입생 때부터 지금까지 걸어온 발자취를 사진으로 함께 추억하며 힘차게 나아갈 졸업생들의 앞날을 축복했다.

이날 축하 공연에는 난타동아리 학생들의 공연과 교내 합창대회에서 1위를 한 3학년 8반의 안녕노래가 졸업식장을 숙연하게 했다.

자리에 함께 했던 내·외빈들은 3년간의 소중한 추억을 뒤로 하고 미래로 나아가는 학생들을 격려하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