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한마음로 ‘꿀꽈배기 삼겹살’

서산시 한마음6로 57 정현빌 1층, 꿀꽈배기 삽겹살

삼겹살에 치즈가 있는 풍경은 언제나 아름답다. 두께가 장난이 아니기에 보는 내내 행복이 물 밀리듯 다가오고 여기저기 만족한 웃음소리 식당 안을 흩날리는 때는 바야흐로 겨울이 한참 지나온 지난주 불금 정오였다.

주인장은 연신 고객 식탁 앞에서 노릇노릇할 때까지 치즈에 싸먹는 꿀꽈배기 삼겹살(이하 꿀삼)을 보기좋게 뒤집는 정성은 꿀삼을 찾는 소비자들에겐 이보다 더한 만족이 없다.

벌꿀로 숙성시키고 118번의 수제칼집으로 맛을 낸 꿀꽈배기 삼겹살

 

꿀삼의 아름다운 풍경 3가지 중 살펴보자면,

하나는 숙성의 노하우인데 천연벌꿀과 와인으로 숙성하여 식감이 부드럽고 쫄깃하며 달지 않은 꿀삼만의 매력. 두 번째는 118번의 수제칼집으로 맛을 내어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일품이란 것. 마지막 하나는 꿀꽈배기 모양으로 피어나는 한 송이 꽃이다. 마치 꿀꽈배기 과자 모습과 닮았다하여 꿀꽈배기 삼겹살이란 이름을 득템했다.

꿀삼을 운영하는 최희준 대표에게 과연 꿀에 숙성시킨다면 수지가 맞나?”는 질문에 사돈어르신께서 직접 양봉한 꿀로 숙성시키기에 가능한 일이고, 무엇보다 박리다매(薄利多賣) 개념으로 장사를 하기 때문에 그리 걱정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김치찌개를 먹으러 점심때 자주 이곳을 찾는다는 단골 박애경 씨는 이집은 워낙 쌀이 좋아 김치찌개랑 곁들이면 앞사람이 죽어도 모를 맛이라며 남길 것 같지만 끝내 다 먹어 치우는데 아무도 이것은 무한리필 셀프 달걀후라이 때문이라고 했다.

한편 꿀삼이 젊은 층들에게 매력적인 것은 마치 고기를 씹는 듯 쫄깃하고 풍성한 식감의 임실치즈에 꿀삼을 곁들여 먹는다는 것. 고소한 맛이 최고의 경지에 이를 정도.

꿀삼의 고기는 1.0°C에서 120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최고급 국내산 원육만 사용함으로 재료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린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더 맛있게 먹는 Tip

꿀꽈배기 삼겹살 최희준 대표
꿀꽈배기 삼겹살 최희준 대표

118번의 수제칼집이 들어간 꿀삼의 사면을 돌려가며 구울 것.

잘 구워진 고기를 특제소스에 푹 찍어 드실 것.

국내산 임실치즈를 불판 가장자리에 앞뒤로 살짝 살짝 구워줄 것.

치즈와 고기를 함께 드시면 고소함이 두 배

 

#핫플레이스 #점심특선 #돼지김치찌개 #계란후라이무한리필 #또오자친구야

 


<꿀꽈배기 삼겹살>

 

문의: 041-663-0292, 010-5572-5896

위치: 서산시 한마음657 정현빌 1

메뉴: 점심특선 꿀꽈배기삼겹살세트, 냉면, 각종 고기류 등

영업시간 :오전 11~ 저녁 12(1,3주 월요일은 쉽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