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식품㈜·㈜광축 최기묵 부사장 1000만 원
미래식품㈜·㈜광축 최기묵 부사장 1000만 원
㈜해든화장품 이창구 대표 300만 원
유관곤 전 서산시의원 300만 원

미래식품㈜·㈜광축 최기묵 부사장(사진 가운데)이 서산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유관곤 전 서산시의원
㈜해든화장품 이창구 대표

 

서산인재육성재단(이사장 강춘식)은 서산시 팔봉면 미래식품·광축 최기묵 부사장으로부터 장학금 1000만 원을 기부받았다고 지난 1229일 밝혔다.

이에 앞서 미래식품·광축 최병구 대표이사도 서산인재육성재단 이사로 활동하면서 수년에 걸쳐 4000만 원의 장학금을 내놓는 등 부자 간 장학금 기부 선행이 대를 잇고 있다.

지난 128일에는 본지 서산시대 이사인 해든화장품 이창구 대표와 시의원을 역임한 유관곤 씨로부터 장학금 300만 원을 각각 기탁 받았다.

강춘식 이사장은 아버지에 이어 아들까지 거금의 장학금을 주신 것에 감사할 뿐이라며 애향정신이 아니면 어려운 일인데, 이렇게 많은 장학금을 내주신 최 대표이사 부자의 뜻에 따라 인재양성에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산인재육성재단 2019년 신임이사에 본지 서산시대 대표이사로 새롭게 선출된 최희재 이사를 비롯하여 ()동양카독크 대표인 가명노, 브라우니 대표 김미숙, 미래식품·광축 최기묵 부사장이 참여했다.

1991년 설립된 ()서산인재육성재단은 지난해까지 고등학생 710, 대학생 745, 대학원생 15명 등에게 그동안 23억여 원의 장학금을 전달, 서산발전의 초석이 될 인재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

한편, 서산인재육성재단 임원으로는 이사장에 강춘식 ()서산축협조합장, 부이사장에 유관곤 ()시의원, 상임이사에 ()서산시운영위원협의회장 최송산, 이사에 가명노 동양카독크 대표이사, 강희곤 서안산업()대표, 김미숙 브라우니 대표, 박상환 삼성약국 대표, 박영호 ()서산시지역발전단장, 성기찬 서산시 평생교육과장, 유광호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유병문 창조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 윤병상 ()서산시 복지산업국장, 이문구 서산시청 기획예산담당관, 이창구 ()해든화장품 대표, 이형곤 서령새마을금고 상무, 최길학 ()서림건설 대표, 최기묵 미래식품() 부사장, 최희재 서산시대 대표이사, 한기남 서산시소상공인연합회장, 홍순백 우인건축사사무소 건축사, 감사에는 임태성 서림복지원장, 류장곤 성원전기통신() 대표가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