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소식
상태바
시의회 소식
  • 박두웅 기자
  • 승인 2019.12.1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도 본예산 심의 열기 후끈

서산시의회가 2020년도 예산 심의에 들어간 모습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2020년도 예산 심의에 들어간 가운데, 여느 해와는 다른 진풍경을 보여주고 있다. 예정된 시간을 훌쩍 넘기는 것은 물론, 야간까지 심의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일 총무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가 9시를 훌쩍 넘긴 늦은 시간까지 예산안 심의를 했다.

의원들은 위원회 종료 후에도 자정까지 남아 예산안을 들여다보는가 하면 주말에도 사무실에 나와 예산 자료 검토에 시간을 보내고 있다.

서산시가 시의회에 제출한 2020년도 예산안은 총 9,430(일반회계 8,260억 원, 특별회계 1,170억 원) 규모로, 2019년도 대비 1.6%, 150억 원이 증액 편성됐다.


김맹호 의원, 재경서산향우회 우수의정활동상 수상

김맹호 시의원

 

김맹호 의원은 5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개최된 재경서산시향우회 제47회 정기총회에서 서산시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정활동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농·축산분야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조례 제·개정은 물론 농·축산인들의 권리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올해 풍작으로 가격이 폭락한 양파와 마늘, 감자 생산자들을 위해 한망, 한 접 더 사주고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를 제안했고, 이후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이 벌어져 약 30억 원의 판매실적을 올린 바 있다.

이에 더해 올해 쌀 생산량이 수요량을 초과할 것으로 예측되어 가격폭락이 우려된다며 내년도 쌀 생산량 조절과 더불어 장기적으로 농가소득을 지지해줄 차세대 소득작목 개발을 집행부에 요구하기도 했다.

또한 김 의원은 서산지역 독립운동가 유적의 체계적인 보존과 홍보 방안을 집행부에 제시하는 등 3.1운동 100주년의 의미를 돌아보고 지역민의 역사적 자긍심 고취를 위한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김맹호 의원은 서산 시민들을 위해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더 열심히 하란 의미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안효돈 의원,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안효돈 시의원

안효돈 시의원이 6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된 2019년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안 의원은 제8대 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으로 서산시의 농축수산 분야, 도로, 건설, 도시, 공원, 항만 및 지역경제 분야 등의 소관업무를 신중하고 엄정하게 심사·처리해 지역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다.

안 의원은 30여 곳의 주요현장을 방문하며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집행부 주요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등 발로 뛰는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한화토탈에서 발생한 유증기 유출사고와 관련하여 현장을 찾아 개선사항을 직접 확인하고 안전대책 마련을 위한 많은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재발방지와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안 의원은 저소득 보호관찰 대상자 사회정착 지원 조례안’ ‘물환경 보전활동 지원 조례안등을 대표발의하며 서산시민의 안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효돈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있을 했을 뿐인데 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