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유일 ‘청소년기획단’ 동아리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이하 서산시청소년수련관)은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지난 4AW컨벤션센터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15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시상식에서 서산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기획단이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15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서는 성인 부문(개인 1, 단체 1), 청소년부문(개인 10, 동아리 10) 등 총 22()을 선정해 여성가족부장관 표창과 상금을 수여하는데 서산시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기획단이 충청권(대전, 세종, 충남)에서 유일하게 수상하였다.

특히, 서산시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기획단은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어울림마당 등 청소년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범청소년계 협력사업인 ‘2019 다시 청소년이다!’의 일환으로 태극기 홍보부스 운영, 태극기 달기 캠페인 활동, 대형 손도장 태극기 만들기 등 사업을 창의적이고 능동적으로 추진하여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영제 센터장은 우리나라 근현대사의 역사적 순간에는 항상 청소년들의 의식 있는 행동이 바탕이 되어 역사의 물줄기를 변화시키는데 기여하였다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여성가족부에서 매년 전 분야 걸쳐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해 온 전국의 모든 성인 및 단체, 또래에게 귀감이 되는 청소년 및 동아리를 시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운영되어 지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