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서산의료원, 3주기 인증 획득
상태바
충청남도서산의료원, 3주기 인증 획득
  • 최미향 기자
  • 승인 2019.12.07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에 앞장
서산의료원 직원들이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에 대한 다짐을 하고 있다.
서산의료원 직원들이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에 대한 다짐을 하고 있다.

충청남도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이 지난 4일 지방의료원 최초로 20152주기 인증 획득에 이어 3주기 의료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환자의 안전과 질적 향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해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을 받아 수행하는 제도로서 4일에 걸쳐 520여개의 조사항목을 충족하여야만 획득할 수 있다.

서산의료원은 의료기관 평가 인증제를 획득함으로서 수준높은 의료서비스와 질적으로 우수한 관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영완 원장은 최근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의료원이 주최로 40여개의 공공기관이 참가하는 QI 경진대회에서 환자 중심 CP개발로 수상을 한 것과 마찬가지로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가 중시되는 현 시점에서, 3주기 의료기관 평가인증을 획득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서산의료원은 항상 환자를 먼저 생각하고 환자 안전과 질적 향상을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인증제는 공급자 중심의 의료문화에서 소비자(환자와 보호자) 중심의 의료문화로 전환시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유효기간은 4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