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맞춤식 진로 진학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할터!

서일고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16일 각 교실에서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와 연계하여 일대일 대입 컨설팅을 받았다.
서일고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16일 각 교실에서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와 연계하여 일대일 대입 컨설팅을 받았다.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용담) 1학년 12명, 2학년 18명 등 총 30명의 학생들은 지난 16일 각 교실에서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와 연계, 충남진학교육지원단 권종진 교육연구사 외 6명으로부터 일대일 대입 컨설팅을 받아,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학생의 성적과 역량을 고려한 대입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학습방법, 진로 설계 등을 전문가들로부터 상담을 받고, 차근차근 준비해 대입 합격과 진로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날 대입 컨설팅은 오전에는 1학년, 오후에는 2학년으로 나눠 각 교실별로 일대일 상담이 이뤄졌고, 상담교사와 학생들은 맞춤식 진학 상담, 즉, 학과 선택에서부터 수시와 정시 모집, 지원 전략, 학생부 교과와 종합 전형,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및 준비, 효과적인 학습 방법 등 보다 구체적인 얘기를 나눴다.

컨설팅에 참여한 2학년 구진희 학생은 “이제껏 아무런 방향 없이 대학 진학만 생각했으나, 이번 컨설팅을 통해 진로가 더욱 구체화됐다”며 “대학 진학에 보다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며 지난날 반성과 함께 앞으로의 다짐을 밝혔다.

충남진학교육지원단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 권종진 교육연구사는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적극 참여한 서일고 학생들이 대견스럽다”며 “이번 상담을 계기로 우리 학생들의 대학 진학과 진로 능력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칭찬과 함께 당부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서일고 3학년 부장 이수종 교사는 “바쁘신 중에도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신 여러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개별 맞춤식 진로 진학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