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안성화 주무관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열린 13회 지방공무원 외국어능력평가대회에서 기획예산담당관실에 근무하는 안성화 주무관이 영어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주최로 매년 개최되는 지방공무원 외국어능력평가대회는 지자체 공무원들의 외국어 학습 동기부여 및 경쟁력 있는 지방 국제화 인력 발굴을 위한 자리이다. 외국어에 재능이 있는 전국의 지방공무원들이 치열한 예선과 본선을 거친 후 언어별(영어·일본어·중국어·러시아어) 참가자 중 2~4명이 해당 언어의 수상자로 결정됐다.

이번 대회에서 안성화 주무관은 외국인에게 소개하고 싶은 한국의 문화를 주제로 한 개인 발표와 재산비례 벌금제 도입을 어떻게 생각하는가?’를 주제로 한 조별 토론을 거쳐 영어 부문 본선 진출자 25명 가운데 당당히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관계자는 안성화 주무관은 공직생활 3년차에 접어든 공무원으로, 올해 8월에 개최된 ‘2019 동아시아 유스 공기총사격대회에서 통역업무를 지원하는 등 기회가 있을 때마다 재능을 발휘하고 있다외국어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꾸준한 노력의 결실로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라고 전했다.

한편 당사자는 조별 토론 주제가 당일 결정되는 등 본선 준비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포기하지 않고 틈틈이 준비해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고, 앞으로도 꾸준히 실력을 쌓아 나가겠다라고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