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축제 홍보를 위한 팸투어 모습

서산시는 111~2, 5~62회에 걸쳐 시니어 기자단, 여행블로거 등을 대상으로 국화축제 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실시했다.

시니어는 은퇴 이후에도 경제적 자산을 유지한 채 젊음 유지와 자아실현을 꿈꾸며 새로운 경제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계층으로, 서산시는 시니어관광 활성화사업과 함께 시니어 맞춤형 관광코스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팸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투어는 111~10일까지 열리는 고북면 국화축제장과 함께 서산의 아름다운 가을을 즐길 수 있는 개심사, 서산버드랜드, 간월암 등 서산 주요 관광지를 방문했으며, 고북 알타리무김치와 서산뜸부기쌀을 준비해 특산품 홍보까지 톡톡히 했다.

투어 참가자들은 서산국화축제에 이렇게 볼거리가 많을 줄 몰랐다꽃이 굉장히 예쁘게 피고 조성이 잘되어 있어 볼거리가 많아 다시 오고 싶은 축제라며 호평했다.

또한 많은 지자체를 가봤지만 기념품으로 김치를 받기는 처음인데 재밌기도 하고 상당히 뜻깊다돌아가서 서산의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노상권 관광산업과장은 서산국화축제를 위해 SNS홍보, 버스광고, 팸투어 추진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추진했는데 많은 분들이 고생해서 준비한 축제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