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직접 만든 흡연 예방 영상 보고 금연 실천하세요~”

흡연예방 영상 중 한 컷
흡연예방 영상 중 한 컷

부춘중학교(교장 유춘환) 영상제작 동아리 3학년 ‘부레옥잠팀’인 5명의 학생과 지도교사가가 ‘청소년 흡연 예방 문화제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문화제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주최한 것으로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현장감 있는 메시지를 담은 창작 콘텐츠를 발굴․확산하여, 학생이 주도적 흡연예방 활동을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로 만들어진 행사였다.

영상제작 동아리 ‘부레옥잠팀’은 ‘담배 광고, 순순히 속으시겠습니까?’라는 제목으로 60초 영상을 만들어 제작하였고, 심사결과 “짧고 강한 메시지로 주제를 잘 표현했으며 학생들의 연기와 편집 모두 흠잡을 데 없이 구성”하여 이번 결과를 만들어냈다.

문화제 영상 제작에 참여한 3학년 서 모 학생은 “이번 영상을 만들면서 이 영상을 우리와 같은 청소년들이 보고 흡연에 대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흡연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만들었는데 의외로 수상 결과도 좋아서 기쁘다”고 말했다.

‘부레옥잠팀’의 지도교사는 “청소년 흡연 예방에 대한 일련의 교육활동을 통해 각종 청소년 비행을 사전에 예방하고 흡연학생들에게 금연을 유도하여 담배연기 없는 맑고 건강한 학교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춘환 교장은 “청소년 흡연 예방을 위해 다양한 교육적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