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시장, 2019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상태바
맹정호 시장, 2019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 최미향 기자
  • 승인 2019.11.0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자치부문 대상 수상, 시민 중심의 ‘3대 혁신’ 안착을 통한 가시적 성과 창출 인정
맹정호 서산시장
맹정호 서산시장

서산시는 30, 맹정호 서산시장이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가 후원하는 ‘2019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에서 기초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지역의 특색 있는 자원을 활용하거나 독창적인 행정을 통해 지역 혁신과 지역 발전에 모범이 될 만한 성과를 일구어낸 지자체장, 정치인, 사회단체 등에 수여된다.

맹정호 시장은 시민이 시정의 주인이 되는 대화와 소통의 민주 서산을 만들기 위해 취임 초부터 강력하게 추진한‘3대 혁신’(자치혁신, 행정혁신, 시장혁신)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킴으로써, 이를 통해 첨예한 지역 내 갈등을 해소하고 주민자치 역량 강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서산시 자원회수시설(소각장) 건립 계속 추진 여부 결정 서산공용버스터미널 이전 및 수석지구 도시개발 사업 계속 추진 여부 결정 ‘SNS플랫폼을 활용한 전국 최초 24시간 생활불편 민원 처리 창구온통 서산운영 군복무 청년 상해보험 가입 서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 운영 등의 사례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맹정호 시장은 시민들과 공직자들이 함께 노력한 성과가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소통, 협업, 시민의 가치를 시정 운영의 중심에 두고, 18만여 서산시민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정책들을 꾸준히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