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전비, 시설물 수리, 의료 지원 등 찾아가는 봉사활동 실시
총 9회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

20전비 장병들이 인근 지역을 방문하여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군 제20전투비행단(이하 ‘20전비’)4일 서산시 음암면에 위치한 신정1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20전비 장병과 군무원 20여명은 의료지원 및 홀몸 노인을 위해 시설물을 보수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지역 주민들과 다과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날 서산시 자원봉사단도 봉사활동에 동참해 이발 및 네일아트를 지원하였으며, 의무대대요원들은 병원과 거리가 멀어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내·외과 검진 및 한방침 시술을 진행하였다. 또한, 공병대대 요원들은 태풍으로 고장 난 전기시설, 시설물 등을 수리하여 주민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감찰안전실장 이재득 대령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장병들이 봉사와 헌신의 의미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전비는 지난 1월 고북면을 시작으로 매월 1회 부대 인근지역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부사관단 및 군무원단에서 모금한 장학금을 비행음 영향 지역 초등학생에게 전달하는 등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이바지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