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

부춘산 유아숲체험에서 자연미술제를 개최했다.
부춘산 유아숲체험에서 자연미술제를 개최했다.

서산시에서 조성하고 아미산숲센터에서 위탁 운영 중인 부춘산 유아숲 체험원에서는 지난 1030일부터 112일까지 4일간 1회 부춘산 유아숲 체험원 자연미술제를 개최했다.

1회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자연미술제는 1년 동안 유아들의 숲 체험 창작활동을 통해 만든 자연미술작품을 전시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유아숲체험원 전체에 돌, 나무, 열매, , 단풍잎 등 자연물을 이용해 만든 유아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자연미술작품 약 200여점이 전시되어 하루에 1,000여명이 넘는 학부모, 유아 및 교사 등 시민들이 방문해 아이들의 작품을 감상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2018년 산림청 지원 사업으로 29천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부춘산 일대에 조성된 부춘산 유아숲체험원은 20194월 개장해 현재까지 유치원, 어린이집 등 약 50개 기관의 4,500명의 유아들이 숲 체험 교육에 참여했으며, 11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유아숲체험원에는 유아들의 교육을 전담하는 유아숲지도사 2명이 상시 배치되어 있으며, 계절별, 주제별로 곤충, 낙엽, 가지, 꽃 등과 함께 자연 속에서 놀 거리를 찾아 배우고 느낄 수 있도록 숲속 생태관찰, 식물과 곤충탐구,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유창환 산림공원과장은 1회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자연미술제가 시민들의 많은 관심 속에 잘 마무리됐다앞으로 유아숲체험원 자연미술제를 비롯한 유아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