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737 격납고, 첨단 항공정비 교육환경 조성

한서대는 25일 ‘태안비행장 메디치센터 기공식’을 개최했다.
한서대는 25일 ‘태안비행장 메디치센터 기공식’을 개최했다.

한서대학교는 25일 함기선 총장과 교직원 및 항공학부 학생, 허재권 태안군부군수, 정광섭 충남도의원, 김기두 태안군의회의장, 장동찬 태안경찰서장을 비롯한 지역사회 각급 기관장, 지역사회 주민대표들, 시공사인 대웅건설의 정원웅회장 등 3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한서대 항공특성화교육의 새 장을 여는 태안비행장 메디치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

사업비 90억 원을 들여 대지면적 약 42m², 연 건축 면적 약 5,500m²(1,660)에 지하 1, 지상 3층으로 지어지는 메디치센터는 B-737 항공기 격납고, 항공기시스템 및 항공 전자장비 관련 실험 실습실, 풍동 및 비파괴검사와 3D프린트 실습실, 항공기계, 전자, 무인기, 산업공학 등 항공 공학 분야의 융·복합 연계전공 강의실 등으로 구성된다.

한서대는 메디치센터 건립을 위한 도시계획시설 및 기본계획을 2017년에 수립하고, 올해 건축 및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건축 디자인 당선작을 선정했다.

이 공사가 완료되는 20213월부터 한서대의 항공정비사 교육과정의 정원이 확대되고, 국내 최초로 전기전자장비의 정비를 위한 교육과정이 신설될 예정이다. 이 교육과정에서 활용되는 정비훈련시설은 미국의 FAA나 유럽의 EASA 항공정비사 양성 교육여건에 부합되게 설계될 예정이다. 또한, 항공운항, 교통, 공항 분야를 아우르는 협력적 소통교육의 장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미 세계적인 항공정비 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명성을 얻고 있는 한서대는 이 공사의 완공으로 몽골, 인도, 남미 아프리카 등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항공정비 유학생을 유치하는데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