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에게 진로탐색 능력 신장과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 제공

서산시민체육관에서 ‘2019 서산진로박람회’를 개최한 모습
서산시민체육관에서 ‘2019 서산진로박람회’를 개최한 모습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23~24일 서산시민체육관에서 ‘2019 서산진로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서산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한석천)가 주관하고 서산시가 후원하는 2019 서산진로박람회는 23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4일까지 2일간 서산시민체육관에서 관내 ··고 학생 3,000여명을 대상으로 자기 주도적인 진로탐색 능력 신장과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마을교육공동체화 함께하는 지역사회 진로체험부스, 기업과 대학이 참여하는 직업체험 및 학과 체험부스, 지역사회 우수기업 홍보 부스 등 66여개의 다양한 진로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참가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세계 체험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진로 탐색 능력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진로박람회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비행기조종사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박람회에서 한서대학교 항공학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미래 직업 세계를 탐색하고 내가 미래사회를 대비하여 어떻게 준비해 나갈 것인지를 결정하는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중학교 자유학년제 정착과 진로교육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 및 기업 등과 협력하여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