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오는 28일 오후 3시 서산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함기선 한서대학교 총장을 초청해 제69 서산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함기선 총장은 충남 예산 출신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를 역임했으며, 세계화 시대를 선도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서산 해미에 한서대학교를 설립하고 2000년부터 한서대학교 총장직을 맡고 있다.

지역을 품고 세계로 날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유능한 인재 양성과 지역발전을 위한 대학의 역할과 1989년 학교법인 함주학원 설립 시부터 지금까지 약 30여 년간 교육현장에서 살아온 교육자로서 그의 교육 철학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식전공연으로 진행될 서산시 시립합창단의 합창은 가을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감성 충만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맹정호 시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우리 지역에서 세계화를 선도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한서대 함기선 총장님의 교육철학을 많은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우리 지역, 우리 대학에 대한 자부심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아카데미는 서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평생교육과(660-25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