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중등 자녀를 둔 가족 85명을 대상으로 행복충전! 가족사랑 2차 캠프를 진행했다.
유.초.중등 자녀를 둔 가족 85명을 대상으로 행복충전! 가족사랑 2차 캠프를 진행했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지난 19일 관내 유..중등 자녀를 둔 가족 85명을 대상으로 행복충전! 가족사랑 2차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가족캠프는 지난 61차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지역의 문화재활용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마을공동체 탱자성협동조합과 연계하여 과거시험 치루기, 가족끼리 협동하여 성 쌓기, 유생복 입고 상소문 써보기, 전통매듭 장신구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우리 지역문화재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하였다.

이선희 교육장은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끼리 일상생활에서 나누기 어려운 생각과 감정을 서로 나누고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소통하고 더불어 참여한 이웃과도 서로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한 가족들은 평소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서로에게 집중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산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가족캠프는 매년 2~3회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