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예산군문예회관서, 11개 합창단 참가

서산여성합창단 충청남도합창경연대회 대상 수상 모습
서산여성합창단 충청남도합창경연대회 대상 수상 모습

서산여성합창단이 5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충청남도합창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한국음악협회 충남도지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와 예산군이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서산여성합창단을 비롯하여 예산군립합창단, 부러우니합창단, 아산시은빛합창단, 온누리합창단, 공주청춘시민합창단, 미소합창단, 희망나래합창단, 부여사랑합창단, 서천군립합창단, 보니따여성합창단 등 11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30명의 서산여성합창단원들은 무대에서 어강됴리(이동훈)Ave Regina Coelorum(KO MATSUSHTITA)를 열창, 심사위원과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대상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뒤를 이어 금상은 예산군립합창단이 은상은 보니따여성합창단(계룡시)과 부여사랑합창단이 수상했다.

한상식 지휘자는 다른 합창단에 비해 전공자가 부족한 탓에 개개인의 기능은 좀 약할지 모르지만 함께 모였을 때 강한 힘을 발휘하는 서산여성합창단의 장점이 대상이란 큰 영광을 이뤄낼 수 있었다면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늘 열심히 연습에 매진하고 있는 단원들과 기쁨을 함께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20149월 비전공자들이 주축이 돼 창단한 서산여성합창단은 한상식 지휘자의 리더십과 단원간의 끈끈한 화합으로 각종 대회에서 프로나 준 프로급 팀들을 누르고 우승을 차지하는 등 실력이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