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과 신용보증기금 지원

 

서산성봉학교 학생들이 중국 해외문화 현장체험학습을 가졌다.
서산성봉학교 학생들이 중국 해외문화 현장체험학습을 가졌다.

서산성봉학교(교장 이종권) 전공과 2학년 16명의 학생은 충청남도교육청과 신용보증기금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924일부터 27일까지 34일 일정으로 중국 상해, 항주, 주가각 일원에서 해외문화 현장체험학습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해외문화체험학습은 학교기업 생산활동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전공과 학생들에게 해외의 역사 유적지 및 선진 시설 관람을 통한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사회 통합에 대한 자신감과 적극적인 태도 함양, 학교 밖 단체 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민주시민 의식 함양을 위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상해 푸동공항으로 입국하여 일정을 시작하여 중국 상해, 항주, 주가각 일원에서 상해 옛 거리, 남경로, 오성성황각. 동방명주, 신천지 등을 견학하는 일정을 소화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중국 해외문화체험학습에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임시정부청사 탐방을 통해 중국 내 독립운동사를 이해하고 민족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이서현 학생은 “TV나 컴퓨터로만 보던 것들을 실제로 볼 수 있어서 기뻤다. 또한, 우리나라와 다른 환경들이 신기했다.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