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서산시민체육대회 ‘성황’
상태바
제13회 서산시민체육대회 ‘성황’
  • 박두웅 기자
  • 승인 2019.10.1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도 참여한 화합대축제...부춘동 종합우승, 성연면 2위, 인지면 3위

 

서산시민의 대화합 한마당 축제인 13회 서산시민체육대회가 지난 5일 서산시종합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졌다.

맹정호 서산시장,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 성일종 국회의원, 조성복 서산경찰서장, 이선희 서산교육장, 이회윤 농협중앙회 서산시지부장, 김태신 재경서산향우회장을 비롯한 읍면동 선수단과 가족 등 시민 등 13천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체육대회 전날에는 중앙호수공원에서 전야제가 열려 인기가수 초청공연과 읍면동 대항 장기자랑이 진행되는 등 대회 전날 축제의 흥을 돋우었다.

체육대회 당일에는 식전행사로 초청가수와 댄스스포츠 공연이 펼쳐졌으며, 팔봉면 출신 이우영 로이교육재단 이사장이 서산시민대상 수상자로, 박효순 서산시체육회 이사 등 14명이 체육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각각 서산시장, 서산시의회의장, 국회의원, 충청남도체육회장 표창을 받았다.

 

경기종목으로 게이트볼, 배구, 축구 등 대항경기와 민속종목과 시범종목 등 총 17개 종목이 함께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처음으로 장애인 종목(배드민턴, 보치아, 실내조정)과 어르신 종목(실버탁구)이 화합종목으로 추가되어 의미를 더했다.

경기 결과 종합우승으로 부춘동 1, 성연면 2, 인지면 3위를 차지했으며, 또한 수석동, 대산읍, 동문1동 순서로 특별상인 성취상을 수상했다. 동문2동은 모범선수상을 받았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에 18만 서산시민의 화합한마당인 13회 서산시민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오늘만큼은 잠시 걱정과 고민을 내려놓고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도 뽐내고, 이웃과 함께 즐겁고 재미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최초로 장애인 종목이 추가된 만큼 경쟁과 승부보다는 지역과 성별 나이 등에 관계없이 서산시민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전 시민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시민 여러분의 단합된 힘을 바탕으로 시민이 주인이 되는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을 만드는데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