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체육회,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선정!
상태바
서산시체육회,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선정!
  • 최미향 기자
  • 승인 2019.10.0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6억 원 국비 확보로 선진화된 스포츠시스템 창출 기대

 

서산시체육회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대한체육회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제2차 공공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지난 25일 최종 선정됐다.

공공스포츠클럽은 지역의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계층, 다연령대의 회원에게 다종목, 다수준 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지역기반 스포츠클럽이다. 현재 2013년도부터 공모를 통해 선정된 89개 스포츠클럽이 전국에서 운영 중이다.

이번 2차공모를 통해 10개 스포츠클럽이 선정되어 앞으로 총 99개의 공공스포츠클럽이 운영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비영리법인 스포츠클럽을 설립하여 3년간 대도시형은 9억 원(3), 중소도시형은 6억 원(2)을 지원받는다.

3단계(서류, 발표, 현장)의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서산사랑스포츠클럽은 매년 2억 원, 3년간 총 6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되며 지역주민들에게 스포츠 프로그램과 전문지도자강습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생활체육 종목으로 그라운드골프, 배드민턴, 테니스, 축구 4종목과 유소년 선수 중심의 엘리트종목인 테니스, 배드민턴, 축구 3종목을 운영할 예정이다.

강명신 서산시체육회 수석부회장은 서산사랑스포츠클럽이 학교운동부 육성을 기피하는 각 급 학교의 한계와 성인중심, 단일종목, 계층중심의 기존 동호회의 한계를 극복하여 새로운 선진화된 스포츠시스템을 창출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공모 선정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 학교체육을 연계하고 프로그램을 보급하여 생활체육을 통해 국가대표를 꿈꿀 수 있는 우리 지역 체육시스템을 정착시킬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