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에 참여도 하고 환경정화활동도 하고 재능기부도 펼치고

 

지난 달 28일 제5회 간월도 어리굴젓 축제 행사에서 부석중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간월도 행사장에서 환경정화활동과 재능기부활동을 했다.
지난 달 28일 제5회 간월도 어리굴젓 축제 행사에서 부석중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간월도 행사장에서 환경정화활동과 재능기부활동을 했다.

 

부석중학교(교장 길준용)에서는 지난 달 28일 제5회 간월도 어리굴젓 축제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20여명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간월도 행사장에서 환경정화활동과 재능기부활동을 했다.

축제에 참가한 사람들에게 5분 남짓 시간을 활용해 키홀더를 만들게 함으로써 축제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하고 양말목 공예에 대해 알아보면서 버려지는 자원 재활용에 대해 함께 이야기도 나누었다.

한편 학생들은 축제장 주변에 널려 있는 쓰레기를 줍고 자리를 정돈하는 등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면서 축제에 참여하였다.

행사에 처음 참여한 한 학생은 해마다 간월도에서 어리굴젓 축제를 하는 것은 알았지만 이렇게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 축제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해보니 기분이 좋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하다앞으로는 지역에서 하는 행사에 빠짐없이 참석해 내가 태어나고 자란 지역의 모습을 기억하고 발전시킬 방법을 찾아보겠다라고 말했다.

길준용 교장은 우리 고장 축제에 이렇게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각각 다른 영역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마을 축제를 통해 사람들의 관계가 중심이 되고 마을 주민들이 축제를 매개로 상호 작용을 하면서 긴밀한 유대 관계를 만들어 부석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학생들이 보고 배워 더 멋지게 발전시키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