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화합의 축제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터

지난 20일 대산읍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된 한뫼길마당장터 현장 모습
지난 20일 대산읍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된 한뫼길마당장터 현장 모습

 

대산시 한뫼길마당장터가 지난 20일 대산읍주민자치회 주관으로 한뫼쉼터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산에서 매달 첫째, 셋째 주 금요일에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대산에서 생산되는 지역농산물, 맑은샘협동조합(대표 허정선)의 맑은샘아트마켓, 인근 학교 자모회에서 운영되는 아나바다 등 이밖에도 지역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순조롭게 막을 올렸다.

이번 장터에는 헌책방을 비롯하여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거리음악회 등이 동시에 운영되어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장날 풍경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지역 어르신들이 헌 책방 앞에 줄지어 서서 책을 고르는 모습은 보기드문 진풍경이었다. 이곳에서 책을 고르던 한 어르신은 장터에서 가래떡과 2천 원짜리 책 한 권을 샀다이제라도 이런 행사가 매달 두 번씩 열린다고 하니 너무 기분 좋다고 말했다.

대산시 주민자치위원회 김기진 회장은 침체된 지역 분위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가 소통과 화합의 축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프리마켓, 문화마당,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즐길 거리로 주민들의 호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