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줄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

서산시 2청사에 상주하고 있는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대학입시 맞춤형 상담을 받고 있다.
서산시 2청사에 상주하고 있는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대학입시 맞춤형 상담을 받고 있다.

 

방대한 양을 공부하느라 숨 가쁘게 달리고 있는 학생들에게 희소식을 전해준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가 지난 42일 개소하여 벌써 5개월을 맞고 있다. 현재 많은 학생들이 상담을 진행했으며 상담 예약 또한 꾸준히 밀려들고 있다.

청소년들이 스스로 적성과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학생·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수준 높은 전문 상담교사를 배치해 1:1 맞춤 무료 상담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이곳은 바로 서산시와 충남교육청에서 운영 중인 서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직 우리 서산시에서 혜택을 볼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있는지도 모르고 비싼 컨설팅을 받기위해 수도권으로 가고 있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권종진 진로컨설팅교육연구사는 한동안 고3 수시모집 학생들의 상담이 줄을 이었다본인의 성적이 어느 정도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영역별로 성적 변화를 냉정히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권 연구사는 학생부교과 전형은 해마다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지만 학생부종합 전형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현재 고등학교 2학년일지라도 학생부 관리를 포기하는 일은 절대 있어서는 안된다고 덧붙였다.

상담자로 찾아온 고등학교 2학년 김 모 학생은 그동안 막막했는데 연구사 님의 맞춤식 상담을 들으니 길이 보이는 것 같다이제부터라도 컨설팅을 받은 대로 차근차근 챙겨가며 대학진학의 꿈을 향해 달려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진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산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표전화(041-661-8287~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