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19 지속가능한 서산시 발전을 위한 시민인식 조사 표지
2019 지속가능한 서산시 발전을 위한 시민인식 조사 표지

 

····의회가 함께하는 서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회장 김기찬 한서대 교수)는 오는 930일까지 지속가능한 서산시 발전을 위한 시민 인식조사 및 의견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사내용은 생활만족도 분야에 5문항, 지역사회 서비스분야 1문항,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인식분야 2문항,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정책방향 인식 분야 2문항, 설문 응답자 특성 등 총 12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면접조사 및 온라인 조사 등 다양한 참여의 문을 열어 놓았다.

본 조사는 서산시민 전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불편 해소를 위해 우선 해결과제 파악과 서산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자율적인 정책 제안의 기초 자료로 사용하게 될 것이며, 모두 익명으로 통계 처리 되며, 통계법에 따라 오직 연구 및 정책 대안 도출의 기초자료로만 활용된다고 한다.

정경란 사무국장은 본 설문조사는 각계각층의 기관·단체와 다양한 시민의 참여가 있어야 공평하고 정당한 좋은 자료가 될 수 있음을 강조하며, 홈페이지(http://seosan21.or.kr) 또는 인터넷 설문 (http://seosan.ga) 등에서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경제의 성장, 사회의 안정과 통합, 환경의 보전이 균형을 이루는 풍요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지속가능한 서산을 만들어가는 거버넌스 기구로 1999년에 창립하여 현재 9기 위원회가 활동중에 있으며, 20주년 기념하여 활동자료집을 발간과 기념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매년 개최하는 지속가능발전 정책 워크숍을 10~11월중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