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곤파스 태풍에 비해 서해안에 더 가깝게 북상 예측

제13호 태풍 ‘링링’ 위성 사진
제13호 태풍 ‘링링’ 위성 사진

 

13호 태풍 링링7일 우리지역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 기관 등이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서산시(시장 맹정호)5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김현경 부시장 주재로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태풍 링링대비 긴급대책회의를 가졌다.

김현경 부시장은 인명피해 제로화를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대형 공사장, 급경사지, 산사태취약지구, 인명피해우려지역 등 재해취약지구 사전점검 및 통제 교통안전 시설물 점검 선박 등 결박조치 및 항만 시설 예찰 단계별 비상근무체제 등 부서별 태풍 대비 사전조치 및 대처계획에 대해 점검했다.

시는 예비특보 발령 시 기상정보 분석 및 신속한 상황판단 및 전파가 가능하도록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구축하고, 이번 주 예정됐던 제7회 서산해미읍성 전국가요제, 62회 읍면동 분회장기 게이트볼 대회 등 주요 행사를 축소 또는 연기하는 등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시민들이 태풍에 대비할 수 있도록 특보발령 시 마을방송과 함께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고 전광판 홍보를 통해 인명피해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제13호 태풍 ‘링링’ 예측경로
제13호 태풍 ‘링링’ 예측경로

 

 

서산소방서는 긴급 상황점검회의를 실시하고 기상 진행 상황 및 피해 예상지역 모니터링 소방서장 지휘선상 근무, 전 직원 비상소집 대기 인명피해 우려지역 예찰활동 유관기관과의 협력대응 강화 등을 논의했다.

소방서는 소방 인력·장비 등 가용 소방력의 동원 체계를 유지하여 상황발생 시 적시에 투입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유관기관들과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유지하여 상황발생시 대응할 예정이다.

권주태 서산소방서장은 "이번 태풍 링링은 과거 곤파스에 비해 서해안에 더 가깝게 붙어서 북상할 것으로 보여 더 큰 피해가 우려된다" "태풍에 따른 인명피해 제로화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생활 주변 위험요소 제거 및 기상특보 발효 시 외출 자제 등 태풍에 적극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북상 중인 제13호 태풍 링링(LINGLING)’ 오는 7일 서해안을 강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