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인지면 이장단협의회와 간담회

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안효돈 의원이 인지면 이장단협의회와 마늘 가격 폭락에 대한 대책 등을 논의했다.
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안효돈 의원이 인지면 이장단협의회와 마늘 가격 폭락에 대한 대책 등을 논의했다.

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20일 의회 정책간담회장에서 인지면 이장단협의회(회장 강완설)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마늘과 양파 등 주요 농산물 가격 폭락에 대한 향후 대책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안효돈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5명과 인지면 이장단협의회원 7, 집행부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했다.

인지면 이장단협의회원들은 정부의 농산물 수급관리 실패와 유통과정의 문제로 마늘값이 유례없이 폭락해 농업인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어 마늘은 서산을 대표하는 농산물인 만큼 서산시에서 보다 많은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며 저온저장고 및 건조시설 설치 확대 직거래 활성화 마늘 유통단계 개선 마늘 브랜드 가치 제고 정확한 수급조절 시스템 구축 등의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안효돈 위원장은 농산물 유통과정의 문제는 생산자들과 관련기관·단체가 함께 힘을 모으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집행부에 전달하고 면밀히 상의해 효과적인 개선방안을 찾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