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채리의 쿠킹클래스

카페 라디네트 & 쿠킹스튜디오 박채리 대표
카페 라디네트 & 쿠킹스튜디오 박채리 대표

아이들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즐겨먹는 감자. 우리의 대표적인 먹거리를 꼽자면 감자도 빠지지 않겠지요. 이렇듯 손쉽게 만날 수 있는 감자는 과연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먼저 감자는 8가지 효능이 있으며 양양성분 또한 대단합니다. 지금부터 맛과 건강의 두 마리 토끼를 잡으러 출발하시지요.

1, 빈혈에 그만이에요. 감자에는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여성들에게 그만이랍니다.

2, 피로회복에 정말 좋아요. 비타민C가 많아 면역체계를 강하게 해주거든요.

3, 위염과 위궤양에 효과적이지요. 아르기닌 성분은 위벽보호와 궤양의 출혈을, 타닌성분은 항균작용을 해주니 망설이지 말고 지금부터는 감자를 드세요.

4, 다이어트에 그만이에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으니 자연히 체지방을 분해해주겠죠.

6,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돼요. 혈압은 낮춰주고 나트륨은 배출시키지요.

7, 변비예방에 좋아요. 식이섬유 때문에 장운동에 도움을 주거든요.

8, 면역력 향상에 그만입니다. 감자 속 비타민 B1이 몸의 피로물질을 분해해줘요.

 

이렇듯 감자에는 여러 가지 성분이 많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의사의 아버지라 불리는 그리스 의학자 히포크라테스는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라는 명언을 남겼죠. 그만큼 우리가 먹는 음식은 건강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감자전
감자전

감자전 만드는 법

 

재료

감자500g, 당근50g, 튀김가루 3T, 감자전분 1/2T, 설탕 약간, 소금 한 꼬집

 

감자, 당근을 다져준다.

튀김가루, 감자전분, 설탕, 소금을 넣고 섞어준다.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 앞뒤로 바삭하게 구워준다.

 

꿀팁

양파 한 조각을 같이 다져주면 갈변현상을 방지해 준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