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서산시가 프란치스코 교황 방문 1주년 기념행사를 10여일 앞두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교황 방문 1주년 기념행사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김영인 부시장 주재로 국,단장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보고회는 방문객의 편의,안전 및 부대행사 준비 지원과 행사장 준비 및 각종 프로그램 운영 등 분야별 준비 상황 점검과 문제점 보완을 위해 마련됐다.

방역소독과 주변 환경관리, 조경 등 미관 정비를 끝내고 행사 기간 중 방문객 편의와 교통 체증 방지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하며 의료와 급수 등을 지원하는 방문객 종합안내소를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시는 행사기간 동안 푹염 등이 예상됨에 따라 시원한 물 공급을 비롯하여 행사장 시설물 안전과 도보순례길 안전관리, 응급 의료대책 등 안전대책에 힘을 쏟고 있다.

김부시장은 “교황의 정신을 잇는 종교화합과 사회통합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행사 준비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말했다.

교황방문 1주년 기념행사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한서대학교에서 해미읍성까지 4.5km를 걷는 ‘전국 해미성지 순례길 걷기대회’를 시작으로‘순례객 환영행사’,‘세족례 행사’순으로 진행된다.

시는 또 관람객을 위한 전통 민속공연과 함께 교황이 탔던 오픈카를 비롯해 방한 당시 사용했던 물품들을 전시하고, 프란치스코 교황과 아시아 주교들의 교황 환영 오찬메뉴도 일반인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