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육상스포츠클럽 제1회 육상체험교실 성료
상태바
시육상스포츠클럽 제1회 육상체험교실 성료
  • 최미향 기자
  • 승인 2019.08.05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중등 학생 65명 참여, 이봉주 선수 지도
▲ 육상체험교실 참가 학생들이 이봉주 선수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역거점형 스포츠클럽인 서산시육상스포츠클럽이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서산중학교에서 초․중등 학생 6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육상체험교실이 성료됐다.

지역거점형 스포츠클럽은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같은 지역의 여러 학교 학생들이 모여 단일 종목을 단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클럽으로, 서산시는 올해 지역거점형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5월부터 육상스포츠클럽 사업을 시작했으며, 3년간 4억 2천만원을 지원받는다.

이번에 처음 실시된 육상체험교실은 육상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관내 초․중등 학생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고 육상 꿈나무를 발굴하는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학생들은 국제육상경기연맹(IAAF) 육상게임인 키즈런을 비롯해 허들, 높이뛰기 등 다양한 육상 종목을 체험했다.

특히 첫날 입소식에는 이봉주 선수가 육상체험교실 1일 지도자로 참석해 학생들과 함께 운동하며 육상 종목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명신 수석부회장은 “이번 육상체험교실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육상이란 종목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서산시육상스포츠클럽에서도 육상 꿈나무들을 발굴해 차세대 육상 유망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에서는 육상 종목에 꾸준한 투자와 지원으로 제47회 3.1절기념 시군대항 역전경주대회에서 3연패, 제71회 충청남도민체전에서 육상 일반부 1위, 제48회 전국소년체전 육상 1위를 해 부별 신기록을 달성하는 등 육상 종목에서 남다른 성과를 내며 시의 스포츠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