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 2018년 둠벙체험 프로그램 사진

 

세계적인 철새도래지 천수만의 서산버드랜드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2019 서산버드랜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산버드랜드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우리가족 새집 만들기, 야생조류 밴딩 체험, 둠벙 ·생태길 곤충·식물관찰 등 다양한 생태관련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서산버드랜드는 그동안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에서 진행하던 물놀이 시설과 공연프로그램 대신 다양한 생태관련 프로그램을 준비해 확 바뀐 프로그램들로 서산버드랜드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서산버드랜드에서 준비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는 그동안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던 프로그램인 둠벙체험을 비롯해 ▲천수만의 새 만들기 ▲자연밥상 만들기 ▲캐릭터 열쇠고리 만들기 ▲날개짓하는 새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매일 진행되며, 일정에 따라 우리가족 새집만들기 ▲야생조류 밴딩체험 ▲새소리 듣기 및 새 피리 만들기 ▲해설가와 걷는 숲길과 마운트 모빌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특히 어린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머리가 자라는 잔디인형 만들기와 ▲LED 종이꽃 만들기 프로그램도 격일로 진행된다.

또한, 관람객들이 그늘에서 쉴 수 있도록 대형 파라솔 15개소를 설치해 좀 더 편안하게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서산버드랜드 홈페이지와 전화(☎ 041-661-8043)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서산버드랜드의 설립목적에 맞도록 다양한 생태프로그램과 체험거리를 마련했다”며 “여름방학을 맞아 서산버드랜드에서 즐겁고 유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