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끼․나눔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상태바
꿈․끼․나눔의 역량 강화를 위해!
  • 최미향 기자
  • 승인 2019.08.01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성봉학교 여름방학 계절학교 운영
▲ 여름방학 계절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이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서산성봉학교(교장 이종권)는 22일부터 8월 2일까지 초등 11개, 중등 4개 , 고등 5개, 전공과 5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꿈․끼․나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여름방학 계절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등 과정은 2주일간 신나는 여름미술, 감각놀이, 학교에서 하는 문화활동 여름놀이, 샤를과 떠나는 책놀이, 노래교실,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등 11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중·고등 과정에서는 생활요리, 드론, 스마트교실, 생활체육, 탁구, 바리스타 등 중등 4개, 고등 5개 종류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학생들이 여가 생활과 관련된 경험을 체험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전공과 과정에서는 뷰티교실, 바리스타 등 취업과 관련된 5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특히 이번 서산성봉학교 계절학교에는 사물놀이 특별반을 운영하여 외부강사와 함께 학생들이 장구, 북 등을 연주하며 실제적인 사물놀이 경험을 할 수 있게 하였다.

계절학교 수업을 하는 한상훈 교사는 "이번 계절학교는 기존 정규교육과정과는 달리 학생 경험 및 체험을 중심으로 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계획, 운영 하였다”며 “단순히 지식적인 측면을 고려한 수업이 아닌 전인적 발달, 여가활동과 연계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수업을 할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