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활동에 대한 성과 경진과 현장경진 로 성취감 북돋아

 

▲ 지난 20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된 제61회 서산시4-H 경진대회’모습

 

서산시4-H연합회(회장 배기남)는 지난 20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학생4-H회원, 청년4-H회원 및 지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61회 서산시4-H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4-H회원들의 과제활동에 대한 성과 경진과 현장경진 등을 통해 회원들의 성취감·자긍심을 고취하고 체계적인 과제학습 활동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우리가 지키고 살려야할 하나뿐인 지구’라는 주제로 퍼블릭스피킹 경진이 이뤄졌으며, 크로바 퀴즈·목공예·도예활동·원예활동·드론레이싱 경진 등 다양한 경진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아울러 4-H활성화에 기여한 우수회원에 대한 표창과 서산시4-H본부에서 중·고등학교4-H회원 7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오늘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맘껏 발휘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4-H회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가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4-H연합회는 20개회 85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해마다 회원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농업의 선구자 역할을 당당히 해내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